7일 수련관서 다양한 진로체험 제공

광주시 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들의 다양한 진로체험을 위해 오는 9월 7일 청소년 이색 진로박람회 ‘진로 이즈 백’을 수련관 로비 및 앞마당에서 개최한다.

이번 진로박람회는 광주시 청소년수련관 대학생홍보기획단의 아이디어로 기획됐으며 대학생의 젊은 아이디어로 색다른 진로박람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E-스포츠대회·청년강연·진로체험부스 등 청소년의 시각으로 구성된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진로체험부스는 간호학, 의류디자인, 호텔조리 등 다양한 학과의 대학생들이 각 전공을 살려 색다르고 즐거운 체험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며, 진로에 대해 고민하는 청소년들에게 여러 전공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청년창업가와 E-스포츠(LOL) 대학생 국가대표의 강연이 예정되어 있으며 창업가나 E-스포츠 선수로서의 미래를 꿈꾸는 청소년이라면 생생한 경험을 전해들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수련관은 참가자들에게 더욱 풍성한 재미와 E-스포츠 선수 진로 탐색을 위한 인기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이번 진로박람회가 청소년들이 진로 고민을 해소할 수 있는 창구가 될 것”이라며 “광주시 청소년과 학부모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http://www.gjyouth.or.kr)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