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價 경안동 57-12번지(감초당약국) ㎡당 3백만원

▲ 감초당 약국
광주시에서는 5월2일부터 5월 21일까지 2001년도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접수를 받는다. 대상필시는 공시지가가 산정되는 전필지로 112,607필지이며, 열람할 내용은 토지 지번별 ㎡당 가격으로 시청 민원실 도시관련담당 부서에서 열람하면 된다.

열람 후 의견이 있는 토지소유자나 기타 이해 관계인은 시청 민원실에 비치되어있는 개별공시지가 의견서에 의견을 기재하여 제출하면 제출된 토지가격에 대하여는 시청에서 토지특성을 재확인하고 표준지의 가격이나 인근토지의 지가와 균형을 유지하고 있는지 여부 등을 재조사하여 그 처리결과를 의견 제출인에게 통지한다.

의견제출 접수 대상은 표준지 및 인근지가와 가격차가 현저한 차이가 있어 의견을 제시하는 사항이다.

조사된 땅값은 양도소득세, 법인세 중 특별부가세, 증여세, 상속세 등의 기준시가는 이 땅값을 적용하고, 종합토지세, 취득세, 등록세등 지방세의 과세표준결정 자료로 활용되며 기타 개발부담금, 농지, 산림전용 부담금 국·공유재산의 대부, 사용료 산정 등에 사용하게 된다.

현재 광주시 관내의 최고가격은 경안동 57-12번지(대지)로 ㎡당 3백만원이며, 최저가격으로는 중부면 엄미리 산69-12번지(도로)로 ㎡당 330원으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