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입로 확포장·우수관 정비 등 보조금 지원

광주시는 지역내 기업의 기반시설 확충과 근로·작업환경 개선을 위한 ‘2020년 소규모 기업환경 개선사업’을 오는 8월 12일까지 접수받는다고 25일 밝혔다.

소규모 기업환경 개선사업은 공장진입 도로 확·포장, 상·하수도 설치, 소교량, 우수관 정비 등 공장밀집지역의 ‘기반시설 개선 사업’과 노후 기숙사, 식당, 화장실 신축 및 개보수의 ‘근로환경 개선사업’, 작업 공간 개·보수, 적재대, 환기장치 설치, LED조명설치의 ‘작업환경 개선사업’으로 진행된다.

근로환경 개선사업 지원대상은 종업원 300명 미만의 중소기업(제조)이며, 작업환경 개선사업은 종업원 50명 미만의 중소기업(제조)이 해당된다. 두 사업은 총 사업비의 60%까지 보조금이 지원되며 나머지 40%는 자부담해야 된다.

특히, 10인 이하 사업장은 총 사업비의 70%까지 보조금이 지원되고 자부담은 30%로 경감돼 보조금 지원혜택이 확대된다.

사업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광주시청 홈페이지에서 사업안내 확인 후 사업계획서를 다운받아 광주시청 기업지원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기업환경(운영기간, 고용인원수 등), 사업의 시급성, 사업계획의 타당성 및 구체성 등의 평가표에 의해 우선순위를 정해 사업대상지를 선정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열악하고 노후 정도가 심한 시설의 개선으로 기업의 경쟁력강화 및 근로자들의 복지향상을 통해 고용안정과 일자리창출에 기여하는 바가 크다”며 “많은 기업들이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문자, 팩스 등 다각적인 홍보를 통해 적극적인 지원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