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중심으로 대토론회 진행

양벌초등학교는 지난 18일 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양벌희망자치회 2학기 전교임원 후보자 대토론회 및 전교임원 선거를 실시했다.

전교임원 후보자 대토론회와 전교임원 선거는 2학기 양벌희망자치회를 이끌어갈 학생대표인 전교회장(6학년)과 부회장(5·6학년)을 선출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준비부터 마무리까지 학생 중심으로 선거의 기본 원칙에 따라 전 과정을 공직선거와 동일한 순서 및 방식으로 이뤄졌다.

대토론회는 전교임원 회장 후보자 3명과 5학년 부회장 후보자 5명이 모두 참석하여 ▲후보자 공약 발표 연설 ▲사회자 공통 질문에 대한 답변 ▲후보자들 간의 상호자유토론 ▲유권자 자유질문 ▲최종 소견발표 순서로 진행되었다.

이와 같은 다양하고 심도 있는 토론 방식은 유권자들이 후보자의 역량을 평가하는데 도움을 주고 함께 공감하며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양벌초선거관리위원장인 정연우 학생은 “양벌희망자치회의 대표를 뽑는 자리에 모든 학생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서 뜻 깊었다”며 “학생 스스로 선거 과정에 참여할 수 있어서 무척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진길 교장은 “전교임원 선거를 통해 대표자를 뽑는 과정을 학생들이 올바르게 이해하며 투표권의 소중함을 깨달을 수 있어 민주시민의 자질을 함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