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초월사회보장협, 힐링테라피 실시장신대 자연치육대학원 재능기부

초월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강건·이철수)는 지난 8일 초월읍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지역사회돌봄과 건강증진을 위한 ‘자연치유 힐링테라피’ 특별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찾아가는 통합돌봄 커뮤니티케어’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사회 복지문제 해결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그간 봉사하고 노력해온 초월협의체 위원과 이웃보드미로 활동하며 주변의 취약계층을 살피고 있는 각 마을·아파트 이장, 주민자치위원 등을 대상으로 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MOU기관인 서울장신대학교 자연치유대학원(원장 장석종 교수)에서 재능기부를 하며 진행한 사업이다.

특히, 본 프로그램을 통해 누적된 스트레스 해소와 활력있는 삶을 위한 개별적인 체질분석은 물론 그에 맞는 음식에 대해 배우고 수준 높은 테라피(체질, 통증치유, 이혈힐링) 처방과 체험활동이 이루어지는 등 참가자들의 높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로 성황리에 프로그램을 마칠 수 있었다.

이에 초월읍협의체 이강건·이철수 공동위원장은 “소외된 이웃과 더불어 서로를 돌보고 챙겨주는 따뜻한 마을공동체를 만들어 가는데 함께하고 계시는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프로그램을 자주 마련하여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역사회가 함께 노력해 가는 ‘살기 좋은 초월읍’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광주뉴스  gin5000@naver.com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