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신대 자연치육대학원 재능기부

초월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강건·이철수)는 지난 8일 초월읍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지역사회돌봄과 건강증진을 위한 ‘자연치유 힐링테라피’ 특별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찾아가는 통합돌봄 커뮤니티케어’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사회 복지문제 해결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그간 봉사하고 노력해온 초월협의체 위원과 이웃보드미로 활동하며 주변의 취약계층을 살피고 있는 각 마을·아파트 이장, 주민자치위원 등을 대상으로 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MOU기관인 서울장신대학교 자연치유대학원(원장 장석종 교수)에서 재능기부를 하며 진행한 사업이다.

특히, 본 프로그램을 통해 누적된 스트레스 해소와 활력있는 삶을 위한 개별적인 체질분석은 물론 그에 맞는 음식에 대해 배우고 수준 높은 테라피(체질, 통증치유, 이혈힐링) 처방과 체험활동이 이루어지는 등 참가자들의 높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로 성황리에 프로그램을 마칠 수 있었다.

이에 초월읍협의체 이강건·이철수 공동위원장은 “소외된 이웃과 더불어 서로를 돌보고 챙겨주는 따뜻한 마을공동체를 만들어 가는데 함께하고 계시는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프로그램을 자주 마련하여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역사회가 함께 노력해 가는 ‘살기 좋은 초월읍’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