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민원상담콜센터, 내년 4월 개소 목표시, 센터 구축 연구용역 완료보고회

광주시는 지난 2일 시청 상황실에서 ‘광주시 민원상담 콜센터 구축 정보화전략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 완료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신동헌 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수행사는 완료보고를 통해 ‘향후 광주시의 10년 전략 비전계획을 담았다’고 제시했다.

사업수행사는 4대 실행과제로 △단순·반복 민원상담, 해당업무 담당공무원 효과적 연결 △광주시의 모든 문의는 콜센터? One-Call, One-Stop △광주시 모든 업무와 연계, 인구증가 고려한 엔터프라이즈급 △3자 통화방식, 새올행정연계(공무원 행정시스템), 표준상담DB 구축 및 운영 등을 내놨다.

특히, 이번 연구 용역에서는 핵심연구 부분인 단계별 액션 플랜도 제출됐다. 1단계는 △2020~2021년까지 지방세·교통·여권·민방위·생활불편민원·각종시책(행사, 홍보)·온라인 시민정책패널 설문 및 만족도 조사(8개 분야) 등이다. 2단계는 △2022~2024년까지 토지민원·복지민원·환경민원·보건소·차량등록(7개 분야) 등이다. 3단계는 △2025년부터 읍·면·동 주민센터 및 수도콜센터 통합 등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며 3단계까지 완료될 경우 전문상담원은 38명이 필요할 것으로 예측했다.

시는 이번 연구용역 결과물과 완료보고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종합해 오는 9월부터 민원상담콜센터 설치를 본격 추진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민원상담콜센터 구축 정보화전략계획 수립 용역 완료보고서를 토대로 2020년 3월 시범운영을 거쳐 4월 개소를 목표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광주뉴스  gin5000@naver.com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