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청소년
선동초 학부모회, 문화체험연수학교장과 함께 소통·공감 기회 마련

선동초등학교 학부모회(회장 민영미)는 지난 11일 선동초등학교 교장(이순덕)과 함께하는 학부모 창덕궁 문화체험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학부모 창덕궁 문화체험 연수는 평소 전통문화유산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문화해설사 자격증을 취득하여 고궁 등 문화유산에 대한 해설활동을 꾸준히 이어오던 이순덕 교장과 학부모회의 소통의 결과로 결실을 맺게 되었다. 

고궁 시설 곳곳에 숨어있는 이야기와 역사적 배경에 대한 꼼꼼하고 전문가다운 해설은 학부모들이 우리 문화유산에 대해 깊이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자연스러운 대화의 자리에서 그동안 마음속에 담아두었던 선동초 교육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과정에서 단순한 연수가 아닌 소통과 공감의 기회가 되었다.

민영미 학부모회장은 “학부모 창덕궁 문화체험연수에 참가하게 되어 너무 뿌듯하고 교장선생님의 재미있는 이야기와 함께한 고궁체험, 티타임에 나눈 진솔한 이야기에 시간가는 줄 몰랐다”며 “앞으로 이런 기회가 주어지면 더 많은 학부모들이 참여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순덕 교장은 “학부모와 문화체험연수를 진행하면서 소통과 공감의 장에 참여하게 되어 의미 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교육공동체와 소통하며 발전하는 선동초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주뉴스  gin5000@naver.com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