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시, 청석공원서 솜씨마켓 열려문화체험형 프리마켓으로 호응

광주시가 주최하고 광주문화원, 컬쳐임팩트가 주관하는 ‘솜씨마켓’이 지난 1일 청석공원에서 열렸다.

자연과 예술, 솜씨가 하나로 어우러진 ‘솜씨마켓’은 지역내 판매자 30명, 문화원, 노인복지관과 농·특산물 생산자 단체에서 참여해 다양한 수공예품과 농·특산물 등을 판매하고, 지역예술인이 참여한 버스킹, 마술, 풍선쇼, 문화원 동호인 단체 공연 등이 다채롭게 펼쳐져 시민들에게 볼거리와 즐거움, 휴식을 선사했다.

또한, 새롭게 단장한 부스와 이동식 무대차량 등의 조명장치가 멋진 야경을 만들어 초여름 밤의 정취를 한껏 느끼게 했으며, 시민들과 판매자들이 동참한 할인 이벤트로 지역경제 살리기인 ‘하이파이브’ 캠페인도 함께 진행했다.

신동헌 시장은 “다양한 솜씨자랑이 문화예술과 어우러져 솜씨마켓이 됐다”며 “우리지역에서 생산되는 물품을 시민들이 팔아주고 애용하는 것이 지역경제 살리기의 기본이며 지역화폐인 광주사랑카드에 가입해서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올해로 3년째를 맞이한 ‘솜씨마켓’은 다양한 솜씨를 가진 광주시민들이 판매자로 직접 참여해 이뤄지는 행사로 자연, 생활, 문화, 공연 등을 한자리에서 종합적으로 느낄 수 있는 문화체험형 프리마켓이다.

마켓참여 등의 자세한 문의는 컬쳐임팩트(070-4064-0789)로 하면 된다.

광주뉴스  gin5000@naver.com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