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7일, 어린이 보행안전 실태 파악

소병훈·임종성 국회의원은 4일부터 7일까지 행정안전부, 경찰청, 도로교통공단, 교통안전공단, 녹색어머니회, 학교운영위원회 등과 합동으로 광주시 어린이 보행안전 실태 파악을 위한 현장방문을 진행한다.

방문 현장은 광주시 소재 총 27개교를 방문할 예정이며, 어린이보호구역내 보도가 설치되지 않은 통학로의 실태를 파악하는 등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을 위한 개선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도로교통공단 자료에 따르면 2017년 기준 전국 어린이 보행교통사고 사고 건수가 2016년 대비 6.3%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경기도 광주지역의 경우 사고건수는 2016년 대비 7.64% 증가했으며 부상자 또한 14.8% 증가했다.

2017년 소병훈 의원의 요청으로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초등학교 주변 보행로 현황 전수조사’에 따르면 전국 어린이보호구역 지정 초등학교 6,052개소 중 주변 보도가 없는 도로는 1,818개소로 약 30%에 이르는 것으로 나탔났으며, 광주시의 경우 전국 평균 30%의 두 배에 가까운 56%로 어린이보호구역 등·하굣길의 사고 위험이 매우 위험한 상황으로 파악됐다.

이에 따라 소병훈·임종성 의원은 작년에 이어서 올해도 관계 기관과 합동으로 광주시 ‘어린이보호구역’ 안전진단 현장점검에 나선다.

소병훈·임종성 의원은 “신호등 설치 장소 적정여부 및 차량·보행신호시간 적정여부, 교통사고 위험상존 시설물개선, 어린이 보행길 안전현황 등 실질적으로 어린이들이 학교주변에서 발생하는 교통사고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점검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