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농협> 김창섭 출마예정자 출마의 변

조합원과 임직원 모두가 행복한 명품복지농협을 만들겠습니다.

존경하옵는 조합원님, 그리고 지역사회의 선배, 후배님,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광주농협 조합장 출마예정자인 김창섭 인사드립니다.

저는 1979년 광주농협에 입사를 시작으로 37년 6개월간의 농협생활을 통하여 쌓아온 실무경험과 상무, 지점장, 전무 등을 역임하며 경영을 배우고 공부해온 농협의 산 증인이자 농협의 전문경영인입니다.

농협은 우리 고유의 상부상조의 협동정신과 원리에 따라 조합원의 경제적, 사회적 지위향상과 발전을 도모해야하는 막중한 역할과 임무를 수행하여야 합니다. 또한, 지역사회 여건에 맞는 다양한 지역개발사업을 발굴하고 전개하여 지역사회와 상생 발전하며 지역공동체 발전에도 적극적으로 기여해야 합니다.

그런 면에서 지금 우리 광주농협은 변화와 개혁이 절실한 시점입니다. 지난 과거와 현재에 안주하면 미래발전은 기대할 수 없습니다. 조합장은 직원, 임직원, 조합원과 소통하고 민주적인 의사결정 과정을 통하여 디테일한 장기발전계획을 수립하고 실천해야합니다. 더 이상 방치하거나 미뤄져서는 안 됩니다.

또한, 조합장은 도덕적으로 깨끗하여야만 합니다. 조합장은 청렴하고 투명한 정도경영을 해야 합니다. 조합장은 합리적이고 공정한 인사제도를 실행하여야 합니다. 이를 통하여 조직에는 활력이 넘치고, 직원에게는 아이디어가 넘쳐나고 창출되어야 최고의 업무효율과 성과물을 만들 어 낼 수 있습니다. 그래야만 조합원님과 고객님께 신뢰받는 농협을 만들고 최고의 봉사로 더 큰 만족을 드릴수가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리 광주농협을 변화와 개혁에 적극대처하며 잘 이끌어 갈수 있는 ‘확실한 리더’, ‘새로운 일꾼’이 필요합니다. 특히 농협의 역할과 사업을 잘 알고 이해하여야 합니다. 이제는 풍부한 경험과 능력을 인정받은 전문경영인이 나서야할 때라고 감히 생각됩니다. 

조합장은 농협의 주인이 아니라 조합원의 대표입니다. 농협의 모든 업무를 조합장 생각대로, 조합장 마음대로 혼자 다하려 해서는 절대로 안 됩니다. 모든 임직원이 함께 소통하며, 참여하고 상생하며 함께 일하는 농협, 직원은 훌륭한 인재를 발굴하고 전문가를 양성하여 조합원님과 고객님께 최고의 봉사로 만족과 실익을 드리는 농협, 조합원과 임직원 모두가 행복한 전국 최고의 명품 복지농협을 반드시 만들겠습니다.

37년 6개월간의 농협생활로 상무. 지점장, 전무 의 모든 직책을 수행하며 경영능력을 배우고 익히며 검증받은 ‘농협의 전문경영인’ 저 김창섭이 반드시 실현해 내겠습니다.

존경하는 조합원님 그리고 선·후배님, 모든 고객님, 정말 고맙고 감사합니다.

※ 주요공약 (구체적인 내용과 실천방법은 향후 발표)
- 민주적이고 투명한 열린경영 실현
- 교육지원사업 대폭 확대지원
- 여성 및 노인, 문화, 복지, 취미교실 상시운영
- 조합원의 예금·대출 우대금리 적용
- 조합원의 경제사업 실익 지원확대
- 종합청사건립 추진(금융·문화·복지·마트 등 완벽한 복합업무 수행)
- 장지동의 지점설치
- 태전동 아파트 신도시지역 지점설치

 

김창섭(1959년생)

※ 농협근무 주요경력 (37년6개월)
□ 1979년~ 광주농협 입사 (서기~부장)
□ 1995년~ 상무승진, 오포농협 지점장 (능평, 신현. 매양지점)
□ 2002년~ 광주농협, 기획총무 담당상무. 태전지점장
□ 2005년. 광주농협 전무
□ 2016년. 퇴촌농협 전무 (퇴직)

□ 현) 농촌지도자회 광주지구회 총무
□ 현) 새마을운동 광주시지회 자문위원
□ 현) 한국농협발전연구회 수석연구위원
□ 현) 광주종합고(24회) 동창회장
□ 전) 광주시농협 느티나무회(전무,상무,지점장) 회장

□ 농협대학교(금융.보험전공)졸업
□ 한양사이버대학교(경영학부)졸업
□ 농협 전문경영인 과정 수료
□ 농협대학 경영관리 고위지도자 과정 수료
□ 농·축협 고위경영자 과정 수료
□ 농협관리자 리더십개발과정 등 다수의 경영자과정수료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