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버스 확대 사업 선정돼 1대 추가 확보

광주시는 최근 경기도 북부청사에서 열린 2019년 공영버스 확대 본심사를 통과해 도비지원 공영버스 1대를 추가 확보했다고 7일 밝혔다.

시는 남한산성을 찾는 관광객들의 교통불편 해소를 위해 경강선 경기광주역∼남한산성면행정복지센터∼남한산성과 교통 소외지역인 엄미리∼남한산성행정복지센터를 연결하는 노선을 계획하고 2019년 경기도 교통취약지역 공영버스 확대사업에 신청, 도비지원 공영버스 1대를 추가로 확보하게 됐다.

이에 따라 시 보유 공영버스는 총 55대로 확대운영 할 수 있게 됐으며 남한산성을 찾는 관광객의 이동편의 증진과 관광객 증가에 따른 남한산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1억원의 사업비 중 시비 부담금은 2019년 제1회 추경에 추가로 확보할 계획이며 이미 확보한 도시농촌형 교통모델사업 6억원의 사업비로는 교통 취약지역 노선 재조정 등 대중교통 사각지대 해소를 통해 편리하고 안전한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시는 시민을 위한 대중교통 환경개선과 이용 및 편의성이 향상 될 수 있도록 지난달 21일 시 조직을 개편, 대중교통과를 신설해 적극행정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민선7기 공약사항인 ‘마을버스 100% 공영제 실시’를 위한 타당성 용역을 진행 중이며 대규모 개발지구 입주 등 급변하는 대중교통 수요와 사각지대 해소를 통해 대중교통 서비스를 개선하고 버스 공공성 강화방안을 조속히 마련하겠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적합한 버스 운영체계 도출로 대중교통 서비스를 개선하고 시민불편을 최소화해 버스를 이용하는데 불편이 없도록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