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농협> 박광현 출마예정자 출마의 변

존경하는 광주농협 조합원님 그리고 임직원 여러분! 조합장 출마예정자 박광현 인사 올립니다.

조합원 여러분! 금융기관의 하나인 우리농협 조합장의 필수 생명은 청렴과 신뢰입니다.

금융기관의 금전은 금전이 아닌 물건으로 보아야 하고 모든 예산은 용도에 맞게 철저하게 집행해야 하며 모든 조합원과 고객의 신뢰를 얻어야 우리농협에 예금을 맡기고 모든 사업을 전이용할 것입니다. 

조합원 여러분! 우리농협은 조합원 여러분이 주인입니다. 지금까지 우리농협 성장은 임직원 전원이 노력하여 안전하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때론 1금융권의 규제대책이 강화되어 조건이 좋은 2금융권으로 이동 거래되고 우리 광주지역인 친환경도시에 인구증가로 금융권이 많은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이 기회를 바탕으로 이기회를 빌어 청렴하고 신뢰받는 박광현은 우리농협의 미래를 위한 장기발전계획을 세워 조합원 여러분과 함께 헤쳐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조합원 여러분! 지금까지 전국 농협역사에 잘못된 관례를 파괴하고 새로이 탈바꿈하여 광주농협의 미래를 후손들을 위해 관례적 불필요한 예산을 없애고 새롭게 시작하겠습니다. 우리가 늘 접하는 자연생태계에서 보면 흐르는 물은 맑은 물로 이어지지만 고이면 썩은 물이 되듯이 이제는 변해야 합니다. 이제는 명예와 금전의 노예와 독선을 일삼는 조합장 또는 제왕적인 조합장은 마침표를 찍을때가 되었습니다.

저 박광현은 대의원부터 이사직을 수행할 때 전국에 농협의 병폐를 보았습니다. 조합원 서로가 소통할 수 없는 현실입니다. 조합원들이 하나가되면 마음대로 할 수가 없으니 차단할 수밖에 없었겠지요.

항간에 조합원이 이런 말씀도 하십니다. 조합장이 바뀌면 5월 달 효도행사를 안하잖아 하고 하십니다. 전직 이사 업무를 본 입장에서 답답한 마음입니다. 농협의 모든 예산은 임원들 심의를 거쳐 대의원 총회에서 의결하여 예산집행 하는 겁니다. 조합장이 마음대로 주고 마음대로 행사 하는 것이 아닙니다.

조합원 여러분! 왜 그렇게 알고 계실까요? 이것은 바로 조합원에 대한 홍보와 실질적인 교육이 안 되어 모르시는 것입니다. 이제는 눈 가리고 아옹하며 계획 없는 허위사실들은 이제 막을 내려야 합니다. 농협은 법이 있습니다. 조합원은 알권리도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투명하게 하기위해 조합장 출마를 하였습니다.

신뢰받는 박광현은 지엄하신 할아버지 밑에서 청렴함과 거짓과 진실을 구별할수 있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약속한 것은 받듯이 책임져야 된다고 가르침을 받고 청렴하고 정직하게 살아왔습니다. 농협 이사를 8년간 수행하며 느낀것은 조합장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알았습니다.

조합장은 농협을 마치 내 것으로 착각하여 임원들 또는 지인들의 조언은 무시하고 내가하면 맞는 것이요, 남이하면 틀린다는 제왕적인 운영 방침 속에 극심하게 불통되었습니다. 이러한 모습은 농협 경영은 물론 지역사회에 까지 막대한 영향을 가져오고 있음을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청렴하고 신뢰할 수 있는 박광현은 무엇보다 조합장의 독선과 아집·불통으로 인하여 벌어지는 작금의 상황을 뜯어 고치고 조합원들과 임직원 모두가 서로 머리를 맞대고 농협의 현안 문제들을 토의하고 대안을 마련하여 광주농협의 발전을 도모해가는 모습을 만들고 조합원을 위한 광주농협을 새롭게 탄생시키기 위해 조합장 후보로 출마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급변하는 상황 속에서 광주농협 관내의 농협가치를 보존하고 조합원 모두의 이익을 도모 해가야 하는 것이 우리의 과제입니다.

이를 위해서 저 박광현은 첫째, 조합원의 실질적 편익을 증대시키기 위한 사업을 발굴 추진하고 기존사업중 유익한 것은 확대 실시하겠습니다.

들째, 조합원을 위한 실용적 교육을 강화하고 조합원이 조합의 주인이 되도록 농협의 운영 실태등 모든 정보를 조합원들에게 공개하여 운영하겠습니다.

셋째, 조합의 재산을 효율적으로 관리하여 건물을 장기적으로 방치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으며 조합원 여러분의 의견을 수렴하고 충분한 조사 검토후 새로운 투자사업을 실행하겠습니다.

넷째, 광주농협의 효율적인 사업추진을 위한 자문위원회를 운영하여 장기발전을 수립하고 장기발전 계획에 의한 비젼을 전 조합원에게 선포 하겠습니다. 또한 매년 평가회를 개최하여 성과를 분석평가하고 미비된 부분은 보안 개선하여 지속적으로 목표달성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다섯째, 농협의 구성원들인 조합원, 임원, 직원, 관련단체의 모든분들의 의견을 존중하고 농협경영에 반영하기 위한 조합원 청원 계시판등의 소통의 장을 준비하여 조합장 마음대로가 아닌 전 구성원이 화합하고 소통하는 투명한 농협 공동체가 되도록 할 것입니다.

조합원 여러분! 저 박광현은 말과 행동이 다르고, 겉과 속이 다르고, 내가하면 로맨스요, 남이하면 불륜이라고 하는 중심적인 조합장이 아니라 조합원 여러분과 같이 어울려서 어깨동무 하고 같이 웃고, 우는 이웃사촌 같은 조합장이 될 것을 조합원 여러분께 약속드립니다.

광주농협은 현재 무한한 발전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을 성공적으로 이끌어가기 위해서는 조합장의 역할이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입니다. 저는 다시 한 번 강조해 말씀 드리지만 조합원의 의사를 존중하여 농협경영에 적극 반영하고 임직원이 하나로 혼연일체가 되어 광주농협 발전에 매진하는 모습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조합원 여러분! 저 박광현은 혼신을 다하여 일할 것을 여러분께 맹세 합니다. 아쉬울 때만 머리를 조아리는 조합장이 되지 않을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저 박광현은 약속을 지키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저의 진심을 믿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박광현(1953년생)

□ 현) 경기도광주초등학교 개교 100주년 기념사업추진위원회 수석부회장
□ 현) (사)경기도 노래사업자협동조합 이사
□ 현) 회덕동 도시가스추진위원회 위원장
□ 현) 광주농업협동조합 이사
□ 전) (주)율산그룹 근무
□ 전) 광주시 회덕리 리장
□ 전) 광주시 송정동 통장협회 초대회장
□ 전) 광주시 통리장협회 1대회장
□ 전) 광주시 수돗물 수질 평가위원
□ 전) 광주시 선거관리위원회 위원
□ 전) 광주시국민생활체육협의회 수석부회장
□ 전) 광주시국민생활체육협의회 운영위원장
□ 전) 민주평화 통일자문위원회 자문위원
□ 전) 광주시 체육공로자 심사위원

□ 2001년 경기도지사 표창장 수상
□ 2003년 광주농협 조합장 표창장 수상
□ 2003년 광주시장 표창장 수상
□ 2004년 사단법인 한국 청소년 보호 육성회 총재 표창장 수상
□ 2004년 경기도 국민생활체육협의회장 표창장 수상
□ 2005년 사단법인 대한민국 직능단체 총 연합회장 표창장 수상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