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기념식 및 신년총회 성황리 열려

광주시아파트입주자대표연합회(연합회장 홍성균, 이하 광아연)는 지난 23일 문화웨딩홀에서 창립 13주년 기념식 및 신년총회를 개최, 회원들 모두가 공동주택의 삶의 질과 문화 발전을 위한 노력을 다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소병훈·임종성 국회의원, 신동헌 시장, 박현철 시의장, 방세환 부의장, 동희영·임일혁·이은채 시의원, 조억동 전 시장, 소미순·박해광 전 시의원, 각 아파트 입주자대표와 관리소장, 임직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광아연은 아파트 입주자대표의 능력을 향상시켜 새로운 아파트 문화를 정착하며 입주자의 권익보호와 광주시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지난 2005년에 창립했으며, 지난해 10월 홍성균 회장이 8대회장으로 재선출됐다.

홍성균 광주시아파트입주자대표연합회장

홍성균 연합회장은 “광주시아파트연합회가 창립된 지 어느덧 13년으로 아파트 문화는 광주시 주역의 한축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광주에서 발생되는 각종 사회문제에 대해 함께 해결해 나가며 광주시 공동주택의 삶의 질과 문화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홍 연합회장은 “동대표 중임제한 규정과 관련해 전면 폐지하도록 개정해 달라”고 요구했으며 “보조금은 단지 개선 사업이 필요한 각 개별단지에 배분되어 광주시 아파트 주민들에게 환원되는 복지 예산으로, 내년에는 공동주택에 더 많은 지원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이날 지역사회 및 아파트연합회 발전에 대한 유공자 표창이 이어졌으며, 김복남, 최재철, 박영미, 안광현, 이순자, 김재일, 최성, 이상학, 오원재, 김향실, 안윤심, 양봉문, 성희영, 김병주씨가 각각 수상했다. 또한, 광아연 고문으로 소미순·박해광 전 시의원이 위촉됐다.

한편, 광아연은 광주시 공동주택의 권익향상과 주거문화 혁신을 목적으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지난해 아파트신문을 제작해 배포하고 매년 내실 있는 워크숍을 갖는 등 동대표들의 역량을 강화해 공동주택의 발전과 입주민들 권익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