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서비스 향상 도모

광주시는 지난 19일 시청 상황실에서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을 위한 ‘지역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심의위원회는 위원장인 이석범 부시장의 주재로 시의원, 보건의료분야 단체장 및 전문가 등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기(2019∼2022년) 광주시 지역보건의료계획 및 1차 년도(2019년) 시행계획에 관한 사항을 심의·확정했다.

‘지역보건 의료계획’은 지역보건법에 따라 자치단체별로 4개년 중·장기 계획과 이에 따른 연차별 계획을 수립, 시행함으로써 지역주민의 보건의료서비스 질을 향상시키고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보건의료 종합계획이다.

시는 지난 5월 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단’ 구성과 관계 공무원 T/F팀 운영, 경기도 조정의견 반영 및 주민의견 수렴 등을 거쳐 보다 내실 있는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을 위해 노력해왔다.

특히, 시는 ‘모두가 건강한 시민중심 광주’라는 비전 아래 ‘다분야간 협력을 통한 건강안전망 확보’, ‘지역사회 생애주기별 건강관리 기반 구축’, ‘시민과 함께하는 건강생활 환경조성’이라는 3가지 전략과 9가지 실천과제를 중점으로 향후 4년간 업무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 부시장은 “바쁜 와중에 귀한 시간을 내어 참석해 주신 심의위원에게 감사하다”며 “각각의 소중한 의견들을 계획에 반영해 지역 주민의 건강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 및 2019년 시행계획 최종안을 시의회에 보고하고 1월말까지 경기도를 거쳐 보건복지부에 제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