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도 교육과제에 대해 논의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지난 17일 교육지원청 교육장실에서 경기도의회 박덕동, 추민규 도의원과 함께 ‘광주하남 교육발전을 위한 소통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2018년 한해를 되돌아보며, 지역교육 현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것을 시작으로, 교육수요층의 다양한 목소리를 반영하여 2019년도에 추진해야 할 여러 교육과제들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간담회에 참석한 박덕동 도의원은 “광주 능평초의 시설복합화뿐만 아니라 신현초, 능평중 개교가 적기에 추진될 수 있도록 힘써주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어 박 도의원은 “더불어, 교육시설도 중요하지만, 교육은 결국 교사가 의지를 가지고 아이들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참교육을 펼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러한 문화가 형성되려면 우리들부터 교사에 대한 예우를 갖추는 것이 필요하며, 교사들도 그러한 문화가 형성될 수 있도록 스스로 노력하는 것도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날 도의원들은 지역별 교육현안에 대하여 소신 있는 의견을 개진하며, 결국 교육은 현장에서 이루어지며, 교육공동체 모두가 노력해야한다는 점에 뜻을 같이했다.

김춘경 교육장은 “간담회를 통해 의원들과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을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오늘 공유한 다양한 의견들을 참고하여 2019년에도 우리 지역의 학생들이, 모든 교육공동체가 함께 웃을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교육장으로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