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업무협약...수영장·주차장 건립

광주시는 지난 10일 시장실에서 광주하남교육지원청과 ‘능평초교(가칭) 학교시설 복합화(수영장·주차장)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능평초교 부지내 조성될 복합시설은 수영장과 주차장을 건립하는 사업으로 이날 협약에 따라 시는 중기지방재정계획, 투자심사 등 행정절차 이행 후 복합화 시설(수영장 및 주차장) 건립비용을 지원키로 했으며, 복합화 시설 완공 후 운영 및 관리는 시에서 맡기로 했다.

또한,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복합시설을 포함한 능평초교 설립을 추진하며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김춘경 교육장은 “능평초 부지 여건 상 토목공사가 늦어지고 운동장 확보에 어려움이 많았는데 학교시설 복합화를 통해 개교도 앞당길 수 있게 됐다”며 “학교시설 복합화사업 추진에 힘써 주신 시장님과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신 시장은 “학교시설 복합화 추진에 따라 학생들에게는 생존수영 교육 확대 등 다양한 교육기회 제공과 지역 주민에는 수준 높은 문화·편의 시설 제공으로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교육예산을 2배로 확대하는 등 교육환경의 획기적 개선이라는 민선 7기 시정과제 달성을 위해 광주시 교육경비 조례 개정을 추진 중에 있으며 수준 높은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