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제지역에 유치해 경제 활성화 도모”

자유한국당 홍승표 광주시장 예비후보가 “팔당상수원보호구역과 개발제한구역(그린벨트) 등에 축구장과 야구장을 조성, 연중 대회 및 연습을 유치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시키겠다”고 밝혔다.

홍 예비후보는 21일 “광주시는 상수원보호구역과 개발제한구역, 자연보전권역, 군사보호구역 등 중첩 규제를 안고 있다”며 “이 같은 자연환경을 더 이상 규제로만 보지 말고 활용 가능 방향을 찾아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자는 것이 이번 공약의 취지”라고 밝혔다.

이에 “상수원보호구역과 개발제한구역, 미집행 공원부지 등에 축구장·야구장 10~20개를 조성해 전국유소년대회와 성인대회 등을 연중 유치,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설명했다.

홍 예비후보는 남종면 팔당물안개공원에 국제드론대회를 유치해 4차 산업혁명의 주요 부분인 드론산업 활성화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는 공약도 내놓았다.

이와 함께 ▲오토캠핑장을 포함한 ‘레저·자연휴양림’ 조성 ▲광동리 수계지역 대형 꽃단지 조성 ▲남한산성 성곽 홀로그램 조명 설치 ▲팔당변 자전거·바이크 상권 조성 ▲백자도요지 테마 개발 등을 관련 공약으로 제시했다.

홍 예비후보는 “주말이면 많은 자전거·바이크 동호인들이 광주를 찾는다”며 “이들을 위한 전문 상권을 조성해 지역 경제를 살리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