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토박이로 행복한 광주위해 노력”

광주시의원 다선거구(초월·곤지암·도척)에 출사표를 던진 박상영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의 선거사무소 개소식이 지난 19일 초월읍에서 열렸다.

박상영 예비후보는 인사말을 통해 “본인은 광주에서 나고 자란 토박이로 생의 모든 시간을 광주에서 보내왔기에 광주의 변화를 가장 잘 알고 있다”며 “이를 바탕으로 광주의 변화와 발전, 더 행복한 광주를 만들기 위해 출마하게 됐다”고 출마 이유를 밝혔다.

박 예비후보는 “먼저, 광주시의 급격한 인구 증가로 교통량이 늘어났으나 도로 시설 미비 및 대중교통 부족으로 광주시민들의 불편함이 중대되고 있는 실정으로 광주시의 교통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마을안길 정비 및 상·하수도 정비, 도시가스 인입 등 시민들의 생활환경 개선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피력했다.

아울러 “시민들의 문화체육 시설을 확대하고, 광주시민의 안전과 복지에 집중하겠다”고 강조한 박 예비후보는 “제 부모님이 살아 오셨고, 제가 살고 있으며, 제 아이들이 살아갈 광주가 더 행복한 곳이 될 수 있도록 모든 힘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위원장과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예비후보가 축전을 보내왔으며, 소병훈·임종성 국회의원, 허동회 고문, 최광환 전 민주평통 광주협의회장, 염규백 충북향우회장 등의 축사가 진행됐다.

소병훈·임종성 국회의원은 축사를 통해 “박상영 예비후보는 광주에 필요한 일이라면 먼저 나서 온 힘을 당해 열심히 활동해 온 사람”이라며 “여기 있는 박상영 예비후보를 포함한 더불어민주당 후보들은 지역일에 대한 공백을 메워주고 함께 해결할 동지들로 압도적으로 당선돼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참석자들은 ‘박상영 필승’이라는 구호를 힘차게 외치며 박상영 예비후보를 열렬히 응원했다.

‘발전하는 광주, 힘있는 시의원’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건 박상영 예비후보는 경안천살리기운동본부 감사, 광주JC 회장, 광주중앙고 총동문회 이사, 초월읍 이장협의회장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부대변인, 광주시복싱협회 회장, 한사랑마을 운영위원 등으로 활동 중이다.

박 예비후보는 10대 공약으로 ▲중부IC 개설 추진 ▲초월역세권 개발(주거·상업시설) 추진 ▲도시가스 인입(신월리·선동리) 추진 ▲마을 안길 도시계획선 조기 확립 및 정비 ▲소규모 쌈지공원 조성 ▲초등학교 공기청정기 설치 ▲학교주변 가로등·CCTV 설치 ▲역세권과 연결되는 마을버스 확대 운행 ▲무갑·태화산 등 등산로 정비 ▲하도평~지월간 도로 개설 추진 등을 제시했다.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