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의 생활안전·친환경교육도시 조성”

신동헌 광주시장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는 지난 22일 생활환경과 아동, 청소년 교육관련 정책을 발표하며, 시민 모두가 행복한 도시, 살고 싶은 광주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신동헌 예비후보는 “광주스마티시티 사회안전망 시스템 구축으로 각종 범죄와 위험으로부터 시민을 보호해 마음 편하게 생활하고 활동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시민들의 숙원인 종합병원 유치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보건소에 우수한 인력의 충원, 최신 의료기기의 도입을 통하여 양질의 공공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농촌지역 주민의 생활 불편 사항인 상하수도와 도시가스의 보급을 역점사업으로 포함해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화장장 장례보조금 인상과 자연장지 공원 조성을 추진하겠다”고 공약했다. 

아동 보육 및 청소년 교육 관련 정책으로는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및 광주형 어린이집의 설립과 돌봄시간 확대 ▲공공급식센터설립 및 친환경 무상급식 확대 ▲중고생 무상교복 지원 ▲학교 신설 및 안전한 통학로 확보 ▲청소년 문화의 집 설립 및 진로진학센터 설치 ▲학교숲 조성 및 공기청정기 설치 등의 공약을 제시했다.

신동헌 예비후보는 “학부모들이 보육과 교육에서의 과중한 경제적 부담에서 벗어나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광주, 쾌적한 교육환경에서 청소년들은 학업과 문화생활을 함께하며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친환경교육도시, 광주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