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억동 시장, 지역현안 해결위해 경기도 방문

조억동 시장은 지난 10일 지역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경기도를 방문, 남경필 도지사와 이재율 행정1부지사를 만나 지방도 325호선 가칭 ‘중부IC 개설 사업’ 등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당위성을 설명하고 도비 지원 등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이 자리에서 조 시장은 초월읍 산이리∼무갑리의 교통량 분산과 교통혼잡 개선을 위해 지방도 325호선 도로 확·포장 공사의 조속한 추진과 가칭 ‘중부IC 개설공사(초월읍 지월리)와 관련, 한국도로공사와의 사업추진방식 및 사업비 분담비율 등 협의시 적극적으로 힘을 보태 줄 것을 건의했다.

또한, 남한산성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재를 기념해 지난 2016년 처음 막을 올린 광주시 연극협회 창작 뮤지컬 ‘달을 태우다’가 예산부족으로 올해 공연이 불투명해짐에 따라 시를 대표하는 상징적인 의미가 큰 만큼 정상적인 공연을 위한 도비 지원을 요청했다.

이에 대해 도 관계자는 “논의된 사업들의 시급성과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며 사업이 빠른 시일 내에 원만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조 시장은 “앞으로도 경기도 및 중앙부처 등을 지속적으로 방문해 지역현안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