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전통·현재 아우르는 문화원 도약 최선”제9대 이창희 광주문화원장 취임
이창희 신임문화원장

제9대 광주문화원장으로 선출된 이창희 신임원장이 취임식을 갖고 “광주문화원이 또 한 단계 도약하기까지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광주문화원은 지난 13일 이마트 2층 스시아이컨벤션에서 제8-9대 문화원장 이·취임식을 개최, 박기준 문화원장이 이임하고, 이창희 수석부원장이 신임문화원장으로 취임했다.

이·취임식에는 소병훈 국회의원과 조억동 시장, 염상덕 경기도문화원연합회장, 박용화 광주시노인회장, 유병철 농협중앙회 광주지회장, 강석오 산림조합장 등을 비롯해 각 지역 문화원장과 임원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문화학교 기타반과 가요반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신금철 부원장의 문화비전 선언, 이상택 부원장의 공적보고, 문화원기 이양 등이 진행됐으며, 4년간 문화원을 이끌어 온 박기준 문화원장에게 공로패를 수여했다.

박기준 문화원장은 이임사를 통해 “문화원은 유서 깊은 우리 고장의 문화를 소중히 가꾸고 선도해야 할 책무를 띤 기관으로 우리 지역의 정신적 보루라 생각한다”며 “앞으로 덕망 높은 신임 이창희 원장을 중심으로 광주문화원이 더욱 발전해 나갈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이창희 신임원장은 “지난 30여년 동안 역대 원장과 임직원, 회원들께서 광주의 지역문화 창당을 위해 노력해 왔고, 이제 저와 9대 임원들이 그 바통을 이어받게 되었다”며 “광주문화를 선도해 나가는 기관으로서 전통과 현재를 아우르며 미래를 향해 진일보할 수 있는 문화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이 신임원장은 “문화원은 향토문화 보전·전승이라는 고유의 업무뿐 아니라 다문화를 포함한 생활 전반적인 문화양식을 다루어야 하며, 실질적인 삶의 수준이 향상될 수 있도록 총체적 관점에서 발전을 도모해야 한다”며 “임기 동안 이 과제를 조금이나마 풀어갈 수 있도록 문화가족 여러분께서 지대한 관심으로 협조해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창희 신임원장은 광주중앙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경원대학교 경영대학원을 수료했으며, 경기도의회 3선 의원, 광주시민장학회 이사장, 광주신용협동조합 이사장, 광주문화원 수석부원장 등을 역임했다. 신임원장의 임기는 3월 1일부터 2022년 2월 28일까지이다.

백경진 기자  dickdick14@naver.com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경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