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성공패키지 지원사업으로 취업 기회 제공

고용노동부 성남지청 경기광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소장 송수희)는 2018년도 취업성공패키지 지원사업 위탁사업자 공모에 선정된 기관과 지난달 31일 약정체결식을 가졌다.

위탁사업자에 선정된 기관은 위탁사업자에 선정된 기관은 (주)굿잡 경기광주지사, 광주하남상공회의소, (주)코리아잡스원 동원대학교, (사)한국고용복지센터 등이다.

위탁기관이 진행하는 청년취업성공패키지는 취업 애로를 겪고 있는 청년층(만34세 이하)에게 취업상담, 직업훈련, 집중 취업알선 등을 통해 안정된 일자리에 취업할 수 있도록 원스톱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고용노동부는 올해 16만명을 대상으로 사업을 운영한다.

참여자의 취업역량과 희망직종 등 심층적인 취업상담을 통해 개인별 차별화된 취업지원계획을 수립(1단계)하고, 이를 토대로 직업훈련(2단계)을 통한 직업능력 향상과 집중 취업알선(3단계)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참여자에게는 단계별로 소정의 참여수당이 지급되며, 특히 3단계(집중취업알선기간, 3개월~6개월)시 월30만원(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의 경우 월20만원)씩 최대 3개월간 지원한다.

송수희 소장은 “이번 위탁사업 약정체결을 통해 더 많은 청년들이 가까운 곳에서 취업성공패키지 사업에 참여할 수 있어 청년취업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사업 참여 통해 청년들이 경제적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덜면서, 직업능력향상 및 구직활동에 몰입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아울러 “많은 지역 청년들이 청년취업성공패키지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실시하고, 사업 참여자가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