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조억동 시장, 최고경영대상 수상2년 연속 지역상생경영 부문 수상 영예

조억동 시장이 지난 11일 서울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열린 ‘제3회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2년 연속 지역 상생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매경닷컴이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한 경영대상은 지난 한 해 동안 경영전략을 발휘해 각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과 기관, 인물 등에 수여하는 상이다.

조 시장은 지난해 △사람중심의 안전도시 △문화와 복지가 어우러진 행복도시 △인재양성 교육도시 △지속발전 경제도시 등을 시정방침으로 시민에게 한걸음 다가가는 시정을 펼쳤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조 시장은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업 애로사항을 수렴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기업SOS전담반' 운영으로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만드는데 앞장서는 등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우수 시책 추진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와 함께 조 시장은 조례, 규칙 등 자치사무 가운데 불필요한 규제를 정비하고 수도권정비계획법 등 중첩 규제에 대한 완화를 건의하며 개선해 나가고 있는 점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아울러 지난해 경기도 기업SOS시스템 운영성과 평가에서 6년 연속 대상과 경기도 시·군 종합평가에서 8년 연속 수상 및 역대 최고점으로 전체 1위를 차지하는 등의 성과도 인정받았다.

조 시장은 수상소감을 통해 “이번 수상은 시민 여러분과 1천300여 공직자가 함께 일궈낸 소중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창조적 행정혁신을 통해 다양한 창의시책 발굴 및 시민중심의 행정혁신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밝혔다.

광주뉴스  webmaster@gjnews.net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박일등 2018-01-12 11:09:27

    박수을 보냅니다 ==행정이란 뭔가 ==바르게 법대로 행아란 것이다 =한편으론 법의 저촉을 받지 않는게 행정이다 =공익을 위해서 =아니 어쩔수 없이 해 줘야할 상황이면 본인 직권으로 해 주는게 행정이다 =그리 하고 있는가 묻고싶다
    법의정의 ==자유을 보장하고 권익을 보호하는것이다 ==박일등 검색
    박일등 검색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