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市, 2018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주요시책사업 검토...전략적 대응방안 모색

광주시는 역점사업의 효율적인 추진과 내실 있는 예산운용을 위한 ‘2018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8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기획예산담당관을 시작으로 3개 담당관, 6국, 2직속기관, 4사업소의 부서장, 팀장, 담당자가 참석해 올해 중점적으로 추진할 주요업무계획에 대한 부서별 보고 형식으로 진행되며, 오는 12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확정된 업무계획은 분기별 추진사항 보고회 등을 통해 연중 지속적으로 관리되며 지난해 인구 36만, 예산 1조원 시대의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룬 여세를 몰아 수도권 중견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다양한 시책과 신규 사업들이 발표됐다.

특히, 주요 시책사업에 대한 타당성과 시민수혜도, 국·도비 예산확보 방안 등에 대한 면밀한 사전 검토 및 토의가 진행되는 등 지역실정에 맞는 사업 발굴, 대·내외적 여건변화에 대한 전략적인 대응방안을 중점적으로 모색했다.

조억동 시장은 “2018년은 민선 6기 핵심 사업을 책임감 있게 완수해 결실을 얻어야 하는 중요한 시기로 보다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자세로 업무에 임해 반드시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가시적인 성과를 내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광주뉴스  webmaster@gjnews.net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