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을’지역위 주최...이철희 의원 강연

지난 22일 오후 광주하남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더불어민주당 광주을지역위원회 주최로 이철희 국회의원(비례대표)의 초청강연회가 열렸다.

이철희 의원은 제20대 국회의원으로 두문정치 전략 연구소장, 더불어민주당 전략기획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날 강연회는 임종성 국회의원을 비롯해 설애경·박해광 시의원을 포함한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이철희의 ‘정치와 전략’이라는 주제 강연과 2부 서남권 경기도당 공보교육국장의 ‘역사를 통해 배우는 민주당의 가치 및 강령’ 등을 소개했다.

1부 강사로 나선 이철희 의원은 ‘집권여당은 안보이고, 대통령만 보인다’라는 말로 정당이 중심이 되어서 민심을 얻고 행정부를 이끌어가야된다는 정당활동의 중요성을 역설했고, 중구삭금(衆口鑠金)이란 표현을 들어 ‘집권여당이 갖고있는 안일함과 자만심을 버리고 민심과 여론수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서남권 국장은 더불어민주당 전문을 거론하며 “국민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중산층과 서민을 포함한 모든 국민에게 희망과 미래가 있는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정의·안전·통합·번영·평화를 시대적 가치로 삼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근 현 대통령 지지율 75%, 더불어민주당 지지율 51.8%의 고공행진을 하고 있는 상황에서, 현실에 만족하지말고 더 낮은 자세로 국민을 섬기라”는 이철희 의원의 뼈 있는 충고가 담긴 강연이었던것 같다.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