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평화와 통일 스토리 ‘피크닉스토리’19~20일, 청석공원서 성황리 개최

한반도 통일과 세계평화를 염원하며 세계인이 함께 자전거를 타고 달리는 ‘피스로드 2017’과 관련해 ‘2017피스로드-피크닉스토리’가 오는 19일부터 20일까지 청석공원에서 성황리에 열린다.

피스로드 2017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 컬쳐임팩트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케이윌과 신현희와 김루트 등 국내 정상급 가수들과 지역단체인 광지원농악단, 광주시민뮤지컬단 등의 공연을 비롯해 피스로드 청소년 댄스경연대회, 평화를 지켜라! 물총 대전, 에어바운스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본 행사에 앞서 18일에는 곤지암에 위치한 현대해상 하이비전 교육연수원에서 ‘2017 피스로드-편화캠프 비정상회담 100’을 진행한다. 비정상회담 100은 평화와 통일을 주제로 다양한 나라의 청소년들이 외교관으로 참가해 각 국의 평화와 통일에 대해 토론하는 형식의 캠프다.

오는 19일 청석공원 시민광장 메인무대에서 진행하는 피스로드 청소년 댄스경연대회는 예선과 본선으로 진행되며, 본선무대는 케이블 방송 티브로드에서 생중계될 예정이다.

경연대회에 참가하고 싶은 청소년(동아리)은 오는 13일까지 모바일(goo.gl/forms/MAHsjlQynaPf064N2)을 통해 신청하면 되며, 신청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010-4307-5630(댄스경연대회 담당자)로 문의하면 된다.

특히, 평화와 통일을 염원하는 마음과 광주시의 세계적인 축제 개최를 축하하기 위해 케이윌, 신현희와 김루트, 배드키즈, 와라써커스(TOP밴드 우승팀) 등 국내 정상급 가수들이 청석공원에 모인다. 

19일에는 광주시 청소년들의 끼와 세계적인 행사 유치를 축하하기 위해 배드키즈, 와라써커스가 무대를 꾸미며, 20일에는 광주시의 평화와 통일을 염원하기 위해 케이윌, 신현희와 김루트가 무대를 꾸민다. 

행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 국내 정상급 가수들과 지역 예술가들의 무대와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코너도 마련했다”며 “많은 분들이 한반도 통일과 세계평화를 염원하고, 행사를 즐기다 가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백경진 기자  dickdick14@naver.com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경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