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수 증가에 따라 조직 개편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이 지역내 인구 및 학생수의 급격한 증가에 적극 대응하고 교육 서비스 능력 확대를 위해 현행 2과 체제에서 2국 6과로 조직을 확대·개편한다.

교육지원청에 따르면 광주시와 하남시는 ‘지방교육행정기관의 행정기구와 정원기준 등에 관한 규정’에 따른 2국 6과 운영기준인 인구수 50만 이상, 학생수 6만 이상 기준을 충족했으며, 향후 2020년까지 인구수 약 79만5,000명, 학생수 약 8만5,000명으로 급증할 것이 예상됨에 따라 9월 1일자로 2국 6과로 조직을 확대·개편한다고 밝혔다.

이에 현행 2과 중 경영지원과는 경영지원국으로, 교수학습지원과는 교수학습국으로 개편되며, 경영지원국 하부조직에 경영지원과와 학교현장지원과, 교육시설과를 두고, 교수학습국 하부조직에 초등교육지원과와 중등교육지원과, 평생교육건강과를 두게 된다. 

이를 위해 경기도교육청은 지난 6월 교육부로부터 조직개편을 위한 정원 책정을 승인받았으며, 지난 7일자로 양미자 교수학습국장을 비롯해 서동연 초등교육지원과장, 정태회 중등교육지원과장을 인사 발령했다.

또, 경영지원국장 및 학교현장지원과장, 교육시설과장, 평생교육건강과장을 8월중에 인사발령하는 등 2018년 상반기까지 조직개편에 따른 교육전문직 및 일반직공무원 25명을 충원할 예정이다.

안락규 교육장은 “2018년 9월까지 Wee센터, 특수교육지원센터 등의 운영을 위한 별동 증축을 완료해 교육의 질을 제고하고, 성공적인 조직개편을 통해 학생과 현장 중심의 공감행정을 실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