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생활과 밀접한 과제 추진”

광주시는 지난 12일 상황실에서 조억동 시장 주재로 국·소장, 담당관, 읍면동장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하반기 5대 중점과제 추진현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쓰레기 무단투기 근절 ▲불법 주정차 근절 ▲불법 광고물 근절 ▲체납액 일소 ▲홀몸어르신 통합지원 등 시민생활과 밀접한 5대 중점 과제를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획기적으로 개선해 시민불편을 해소코자 마련됐다.

시는 이날 5대 중점과제의 추진성과와 향후 추진계획을 중심으로 보고했으며, △쓰레기 무단투기 △불법주정차 △불법광고물 분야는 강력한 지도·단속과 함께 전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이끌어내 기초질서를 확립할 방침이다.

또한 △전 직원 번호판 영치의 날 운영 △현장기동 체납정리 등 강력한 징수활동 추진으로 지방재정 확충과 체납액을 일소하며, 독거노인의 안전과 복지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4개 분야 40개 사업을 선정해 하반기에 중점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조 시장은 보고회 자리에서 “하반기에는 시민생활과 밀접한 중점과제를 적극 추진해 시민들이 변화를 몸소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 줄 것”을 강조하며 “깨진 유리창의 법칙처럼 한번 훼손된 도시미관은 시민들이 쉽게 무질서한 행동을 하도록 만들 수 있으므로, 이번 기회에 시민들의 자발적인 동참을 이끌어내고 기초질서를 확립해 깨끗한 도시미관을 조성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