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동남부 6개 전문대학과 상호발전

동원대학교(총장 모영기)는 지난달 31일 경기동남부지역 6개 전문대학과 학사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이수형)에서 열렸으며, 김준원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총장, 이해구 두원공과대학교 총장, 윤준호 여주대학교 총장, 최성식 용인송담대학교 총장, 이수형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총장, 김성이 한국관광대학교 총장 및 교무학사 담당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 및 교육 인프라 공동 활용, 유사 특성화로 인한 소모적 출혈 경쟁 방지, 지역사회와 국가정책에 기여할 수 있는 대학으로의 도약을 골자로 하고 있다.

이들은 대학간 협력을 통한 시너지 효과 창출을 위해 △상호 협력에 의한 교육과정 운영에 따른 학점 인정 △비교과 프로그램을 포함한 공동교육과정 운영 △공동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시설과 자원의 공동 활용 △온라인 공개강의 등을 통한 수업 공동 운영 △대학별 교육역량 성과공유 및 확산 노력 △지역사회를 위한 공동교육과정 운영 △기타 7개 대학의 발전과 우호 증진을 위한 협력 사업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모영기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각 대학이 운영하고 있는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더욱 확대됐다”며 “경기 동남부지역은 물론 더 나아가 국가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며 상호발전에 대한 기대를 표명했다.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