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이번 동시조합장선거의 투표안내문은 언제 발송하나요?

A - 투표안내문은 3. 3.(화)까지 후보자의 선거공보를 동봉하여 우편으로 발송됩니다. 투표안내문에는 선거인의 성명, 선거인명부 등재번호, 투표소의 위치, 투표할 수 있는 시간, 투표할 때 가지고 가야 할 지참물, 투표절차, 그 밖에 투표참여를 권유하는 내용 등이 기재됩니다.

Q - 동시조합장선거의 투표시간은 언제인가요?

A - 이번 동시조합장선거의 투표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5시까지입니다. 다만, 대의원회에서 선출하는 조합장선거의 투표시간은 관할 선관위와 조합이 협의하여 정하되 투표마감시각은 오후 5시까지로 합니다.

Q - 동시조합장선거일 투표소에 갈 때 무엇을 가지고 가야 하나요?

A - 동시조합장선거 투표하러 가실 때에는 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여권 등 관공서 또는 공공기관이 발행한 증명서로서 사진이 부착되어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명서만 가지고 가시면 투표할 수 있습니다.

Q - 이번 동시조합장선거의 투표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A - 동시조합장선거의 투표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신분증명서(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를 제시-통합선거인명부를 사용하여 선거인 조회-본인확인기를 이용하여 손도장을 찍거나 서명함-투표용지 발급기에서 출력된 투표용지를 수령-기표소에서 투표용지에 기표-투표함에 투표지 투입.

Q - 동시조합장선거의 투표과정 참관은 누가 하나요?

A - 투표의 모든 과정은 후보자가 신고한 투표참관인(투표소마다 12명 이내)이 참관합니다.

Q - 동시조합장선거의 투표 진행상황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A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하여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투표 진행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료제공 - 광주시선거관리위원회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