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촌파출소 직원들...화재로 집 잃은 모자에게 아늑한 공간

화재로 인해 장막을 잃은 모자가 매서운 칼바람에 몸을 맡겨야 하는 순간에 이들에게 바람막이가 되어준 경찰관들의 손길이 또다시 우리의 마음을 감화감동 시키는 소식이 있다.

광주시 퇴촌면 관음리 모빌라에 살던 김모씨(45, 여)는 식당 종업원으로 일하며 초등학생 아들과 단둘이 어렵게 살고 있던 중 지난 10월 12일 집에 화재가 발생해 전소되는 아픔을 겪었다.

하지만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전소된 집을 복구할 길이 막막했던 김씨는 살던 집을 포기하고 주변의 도움으로 컨테이너 박스에서 추운 겨울을 보낼 수밖에 없었다.

그러던 중 관내 퇴촌파출소(심방준 소장) 직원들이 주민들로부터 김씨의 딱한 사정을 듣고 이들을 돕겠다며, 박정일 경위 등은 십시일반 성금을 모으는 한편, 관내 전기, 문짝, 씽크대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에게 김씨의 딱한 사정을 전하며 도움을 요청, 이들로부터 흔쾌한 협조로 전소된 집을 하나씩 고쳐 나갔다.

또한 도배, 장판등을 퇴촌면사무소와 협조하여 공공근로봉사자의 도움으로 완전히 집을 새롭게 수리해 줘 매서운 한파와 함께 쓸쓸하게 연말을 보내야 했던 모자에게 아늑한 공간을 마련해 줘 이들이 따뜻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게 해 주었다.

경제적 악화로 인해 유난히 춥기만 한 이겨울에 그래도 불우이웃들과 함께 하는 경찰관들의 선행이 줄줄이 이어지는 요즘 내고장 광주지역에는 따스한 온기가 돌고있어 다행이다.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