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방송실시 및 화재예방 홍보전단 3,000부 배포

▲ 광주시청, 광주경찰서,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등 300여명이 참여하여 화재예방 불조심 캠페인을 하며 홍보전단지를 나눠주고있다.
하남소방서(서장 김명준)에서는 15일 광주시일대 중심 상업지역으로 많은 사람들이 왕래하는 광주시청부터 역동 3번 종점까지 경찰순찰차, 소방차량 10대와 광주시청, 광주경찰서,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등 300여명이 참여하여 화재예방 불조심 가두캠페인을 전개하였다.

이날 행사는 화재발생이 급격하게 증가하는 동절기로 접어듬에 따라 시민들 스스로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킬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화재발생에 대한 경각심을 갖게 하기 위하여 실시한 것으로 소방차량을 이용한 홍보방송실시 및 화재예방 홍보전단 3,000부를 배포하며 캠페인을 전개하였다.

특히 광주시장 장날을 이용하여 실시한 이번 캠페인은 시장주변 불법 주ㆍ정차 정리, 시장내 차광막 제거 등 소방통로확보와 병행하여 실시한 것으로 소방차량 진입에 방해가 되는 요인들을 집중 단속하여 시장상인 및 시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화재발생에 대한 경각심을 갖게 하였다.

한편 김명준 하남소방서장은 다가오는 겨울철을 맞아 화재예방을 위하여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유도하고, 언론매체를 통한 홍보활동과 빈틈없는 소방안전점검으로 단 한 건의 대형화재가 발생치 않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