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소방왕 선발대회...광주소방서 종합1위

▲ 김우영 소방사와 이원효 소방사(오른쪽)

광주소방서 김우영, 이원효 소방사가 2011년 경기도 소방왕 선발대회에서 구급분야 소방왕을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2011년 경기도 소방왕 선발대회는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2개 분야 3개 종목으로 경기도 소방학교(용인시 남사면 소재)에서 실시됐으며, 팀 종목인 구급분야(심폐소생술, 환자구출법)에 광주소방서 김우영 소방사와 이원효 소방사가 소방왕을 차지했다.

또 관서별 종합성적으로는 광주 소방서가 1위를 성남, 송탄, 화성 소방서가 그 뒤를 이었으며, 송탄 소방서 고건웅 소방사가 개인종목인 최강소방관 분야에서 우승했다.

경기도 최고의 소방관을 선발하는 이 대회는 소방관의 강인한 체력과 화재진압, 인명구조 등 현장대응 능력 향상과 각 분야별 전문성 강화를 목표로 도 내 34개 소방관서의 대표선수들이 지역의 명예를 걸고 치러졌다.

이번 대회는 단체종목(구급)으로 심폐소생술(CPR), 환자구출법, 개인종목(화재,구조)으로 최강소방관 등 2개 분야 3개 종목으로 나누어 실시됐으며, 각 분야별 소방왕으로 선정된 대원에게는 올 10월 13~14일 양일간 중앙소방학교(충남 천안 소재)에서 개최되는 제24회 전국 소방왕 선발대회에 경기도 대표 출전자격이 주어진다.

구급분야 우승자인 광주소방서 김우영, 이원효 소방사는 “팀 경기라 서로 호흡을 맞추며 훈련하느라 힘들었는데, 이렇게 좋은 성적이 나와 매우 기쁘고, 바쁜 출동 업무에도 많은 격려와 도움을 준 광주소방서 직원들에게 감사한다”는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